EMI안내
EMI GUIDE
전시회 참가성과 측정 및 투자수익률(ROI) 분석은
이제 전시회 참가(마케팅) 활동의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전시회를 참가하고 있음에도 참가성과를 계량적으로 측정하지 못해 구체적인 성과를 파악하지 못하고,
어느 전시회가 성과가 있었는지, 투자대비 효과가 있는 것인지, 어떻게 해야 참가성과를 개선시킬 수 있는지 몰라 전시마케팅 활동의 효과성을 높이는 데 많은 한계가 있습니다.



EMI만의 독창적 솔루션(특허 제10-2514091호)
EMI(Exhibit Marketing Intelligence)는 데이터 분석 자동화 기반의 전시마케팅 성과관리 솔루션으로 세계 최초로 관련 특허(특허 제10-2514091호, 전시마케팅 성과관리 방법 및 이를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를 취득하였으며, 참가업체(exhibitor)의 전시회 참가성과를 계량화 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차원적 성과(판매/고객발굴/홍보/네트워킹/정보수집) 및 투자수익률(ROI)까지 분석하고, 성과개선을 위한 전략 방향을 도출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
독창적 기술
EMI는 전시마케팅 성과관리 방법 및 이를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에 대해 2023년 3월 21일에 특허를 획득했습니다. 이 특허는 EMI 솔루션의 기술적 우수성과 독창성을 입증합니다.
-
신뢰성 확보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한 EMI 솔루션은 높은 정확성과 신뢰성을 보장합니다. 데이터를 통해 전시회 참가 성과를 정량적으로 평가하고,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경쟁 우위
특허 받은 솔루션을 활용함으로써 EMI는 경쟁사와 차별화된 고유의 분석 방법을 제공하여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합니다.

데이터 기반 전시회 참가성과(ROI) 분석의 중요성 및 기대효과
전시회 참가성과 및 투자수익률(ROI) 분석을 통해 전시회 참가활동의 투자타당성을 제시할 수 있고, 성과창출에 적합한 전시회 선별, 내부 전시마케팅 역량 강화, 보다 전략적인 전시회 참가활동에 대한 동기유발을 할 수 있습니다.
EMI는 데이터 분석 자동화에 기반한 전시회 성과측정 및 ROI 분석을 통해 참가업체가 전시회 참가성과에 대한 체계적 관리 및 투자효과성 증진을 지원합니다.
-
전시회 투자타당성 제시
전시회 참가에는 많은 예산이 소요됩니다. 전시회 참가에 투입하는 예산 대비 성과가 어느 정도인지를 분석하고 평가함으로써 현재의 전시회 참가활동이 예산 대비 효과가 있는지 투자타당성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
성과창출에 적합한 전시회 선별
전시회는 각각 다른 특성을 가집니다. 전시회 참가성과 분석을 통해 우리 회사가 참가하여 성과를 창출하는 데 가장 적합한 최적의 전시회를 선별할 수 있습니다.
-
내부 전시마케팅 역량 강화
전시회 참가성과 창출 및 개선을 위해서는 전시회 사전/현장 프로모션 및 사후 관리 활동이 중요합니다. 전시회 참가성과 분석을 통해 이러한 활동이 제대로 수행되고 있는지, 성과창출에 얼마나 효과적인지를 파악함으로써 전시마케팅 성과 창출을 위한 내부 전문역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참가활동 독려 및 동기유발
전시회 참가업무 준비과정에서 전시회 참가목표와 향후 어떻게 참가성과를 분석하고 평가할 것인지를 직원들과 함께 공유함으로써, 전시회 참가하는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가활동에 대한 동기부여를 할 수 있습니다.
EMI가 제공하는 전시회 성과분석 보고서
다년간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기업/단체/기관 맞춤형 성과분석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객관적인 평가와 인사이트를 통해,
전시회 참가활동의 실질적인 효과와 가치를 분석하고, 전시마케팅 성과를 최대한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EMI는 데이터 분석 자동화에 기반한 전시회 성과측정 및 ROI 분석을 통해 참가업체가 전시회 참가성과에 대한 체계적 관리 및 투자효과성 증진을 지원합니다.
전시회 성과보고서의 구성
-
- 보고서 개요
- 보고서 소개, 성과분석 용어 해설
-
- 전시회 현황 분석
- 전시회 개최현황, 전시회 참가현황, 참관객 분석 결과
-
- 전시회 참가성과
- 전시회 참가의 판매(상담/계약)/고객관계관리/홍보/네트워킹/정보수집 성과 등 다차원적 성과분석 결과를 제시
-
- 전시회 활동성과
- 전시마케팅 효율성(Exhibit Marketing Efficiency) 및 부스직원 활동성과 분석결과를 제시
-
- 전시회 투자성과
- 전시회 투자수익률(Exhibition ROI)과 비용효율성(Cost-Efficiency) 분석결과를 제시
-
- 성과요약 및 진단
- 전체적인 성과에 대한 종합 평가 및 진단 결과를 제공
EMI 특징
EMI는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논문과 연구를 기반으로 개발된 최첨단 솔루션입니다.
EMI의 전시마케팅 성과분석 모델은 전시회의 다차원적 성과와 투자수익률(ROI) 분석을 토대로 하고 있으며, 세계 최고 마케팅 저널 중 하나인 ‘Marketing Science’紙에 실렸던 최초의 전시회 계량적 성과분석 논문이라 할 수 있는 ‘A Three-Stage Model at Industrial Trade Show Performance(1995년)’ 논문에 제시된 전시회 3단계 성과측정 모델과 본 솔루션 개발자인 이창현 소장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김상용 교수님과 공동으로 산업 마케팅(Industrial Marketing) 분야 세계 최고의 학술지 중 하나인 ‘Industrial Marketing Management’에 국내 연구자로는 최초로 전시마케팅 주제로 게재한 논문인 ‘Differential effects of determinants on multi-dimensions of trade show performance: By three stages of pre-show, at-show, and post-show activities(2006년)’에 기초하여 개발되었습니다.

세계적인 마케팅 학술지 Industrial Marketing Management에 실린 이창현 소장의 전시회 성과분석 논문
또한 미국 ‘ROI Institute’가 ‘Proving the Value of Meeting & Event’에서 제시한 ‘ROI 프로세스 모델’을 전시회 투자수익률(ROI)분석 모델 개발에 활용하였습니다.

전시회 투자수익률(ROI) 분석에 적용할 수 있는 ROI Process Model
이 혁신적인 솔루션은 최신 연구와 실증 데이터를 결합하여, 참가업체들이 전시회의 진정한 가치를 명확히 파악하고,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첨단 분석 기술과 깊이 있는 통찰력이 만나 탄생한 특허 기술 기반의 EMI 전시회 성과분석 보고서는 참가업체의 성공적인 전시마케팅 전략 수립에 없어서는 안 될 도구가 될 것입니다.
문의 및 상담
전시회 참가성과의 다양한 차원에 대한 계량적 측정 및 ROI 분석을 통해 성공적인 전시마케팅 성과를 달성하고자 하는 기업 및 단체/기관들을 위해 저희 연구소는 다양한 지원활동을 수행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상담 및 문의는 아래 연락처를 통해 언제든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