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EDUCATION

교육과정 소개

데이터 기반 전시마케팅
성과분석 및 관리

전시마케팅에 대한 이해

  1. 1.전시회 참가이유와 목적
    • 참가업체의 전시회 참가 이유와 목적
    • 참관객의 전시회 참가 이유와 목적
    • 전시회 참가활동의 마케팅 활용 가능성과 오해
  2. 2.전시마케팅 전략 및 성과분석의 중요성
    • 전시회 참가활동에 대한 전략적 접근의 필요성
    • 마케팅 가치를 극대화하는 전시회 참가전략
  3. 3.마케팅 수단으로서의 전시회
    • 마케팅 믹스와 전시회
    • 전시회 지출예산 비중
    • 전시회의 기능 및 효과성
    • 전시회의 5대 특성
  4. 4.전시회 참가활동이 실패하는 주요 이유
  5. 5.성공적 전시회 참가를 위한 핵심 업무요소
  6. 6.전시회 참가활동 및 성과관리 프로세스
  7. 7.전시마케팅 최신 트렌드

데이터 기반 전시회 분석 및 선정방법

  1. 1.올바른 전시회(Right Show)를
    선정하는 기준
    • 올바른 전시회 선정에 관한 전문가 조언
    • 전시회 규모별 장단점 및 유형별 특성의 이해
    • 전시회 참관객의 특성과 목적 고려
    • 전시회 선정을 위해 필요한 정보와 데이터
  2. 2.전시회 조사방법 및 절차
    • 참가후보 전시회 리스트 작성
    • 후보 전시회별 자료수집 및 조사
  3. 3.데이터 기반 전시회 분석 및 평가방법
    • 잠재고객 규모 계산법
    • 제품관심도를 파악하는 방법
    • 잠재고객 접촉비용 분석 및 평가방법
  4. 4.데이터 기반 전시회 분석 및 선정 관련
    해외 동향
    • 미국의 데이터 기반 전시회 분석 및 선정 사례
    • 독일 전시회 분석/선정 및 성과제고를 위한 FKM 데이터 활용사례

데이터 기반 전시회 분석/선정 실습

  1. 1.전시회 데이터 분석 및 선정업무의
    실무적 절차
  2. 2.전시회 데이터 분석 양식 및 사례
    • 전시회 데이터 분석 양식 제공 및 설명
    • 전시회 데이터 분석 사례 설명
  3. 3.전시회 데이터 분석 및 선정 실습 진행
    • 전시회 데이터 분석/선정 실습과제 설명
    • 전시회 데이터 분석/선정 실습과제 진행
    • 실습과제 진행결과 피드백
  4. 4.실습결과 진단 및 마무리

전시회 참가목표 수립 및 계량화 방법

  1. 1.전시회 참가목표 수립의 중요성
  2. 2.전시회 참가목표의 유형 및 선택
    • 전시회 참가목표의 유형
    • 시회 참가목표의 선택 및 중요도 평가
  3. 3.전시회 참가목표를 계량화하는 방법
    • 참가목표 계량화의 중요성
    • 참가목표를 계량화하는 방법
  4. 4.전시회 참가목표 유형별 측정기준/방법
    • 판매목표의 수립 및 측정방법
    • 고객관계관리 목표의 수립 및 측정방법
    • 홍보목표의 수립 및 측정방법
    • 신시장 개발목표의 수립 및 측정방법
    • 정보수집목표의 수립 및 측정방법
  5. 5.현실적이고 실제적인 참가목표 수립방법
    • 세일즈리드 창출건수에 대한 현실적 목표 수립방법
    • 신상품 시연에 필요한 총 전시시간 산출방법
    • 판매주문건수 목표를 산출하는 방법
  6. 6.국내/해외 기업의 전시회 참가목표
    계량화 및 평가기준 설정 사례
    • 해외 기업의 전시회 참가목표 계량화 및 평가기준 설정 사례
    • 국내 기업의 전시회 참가목표 계량화 및 평가기준 설정 사례

데이터 기반 전시회 참가성과 분석방법

  1. 1.참가성과 분석 및 평가의 중요성
  2. 2.전시회 참가성과 보고서 구성 및 작성
  3. 3.데이터 기반 참가성과 분석방법
    • 데이터 기반 전시회 참가성과 분석
    • 전시회 참가의 비용효율성 분석방법
    • 전시회 참가의 투자효율성 분석방법
  4. 4.해외 전시회 참가성과 분석 사례

데이터 기반 전시회 참가성과 분석 실습

  1. 1.전시회 참가성과 분석 프로그램 제공 및 설명
    • 엑셀 기반의 전시회 참가성과 분석 프로그램 제공
    • 전시회 참가성과 분석 프로그램 사용법 설명
  2. 2.전시회 참가성과 분석 실습 진행
    • 전시회 참가성과 분석 실습과제 설명
    • 전시회 참가성과 분석 실습과제 진행 (전시회 참가성과 프로그램 활용)
    • 실습과제 진행결과 피드백
  3. 3.전시회 참가성과 분석결과 해석 및
    전략적 시사점
    • 전시회 참가성과 분석결과 해석 방법
    • 참가성과 분석 결과를 토대로 한 전시마케팅 전략 기획 수립 방법